모교소식

▲ 청소년 공학 프론티어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의 모습
 
서울대학교 공과대학(학장 차국헌)은 고등학교 2학년 자연계열 중 공학전공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 청소년 공학 프런티어 캠프(Winter Camp For Young Engineering Frontiers) 참가지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.
 
모집은 11월 23일(목) 오전 9:00부터 12월 26일(화) 오후 6:00 까지다. 인터넷 홈페이지(http://beegineers.snu.ac.kr)에서만 접수 가능하며 마감 후 자동으로 접수 페이지 접속이 차단되는 것에 유의해야 한다. 관심분야와 성적, 지원서를 바탕으로 총 160명(차수별 80명) 내외를 선발하며, 최종선발자는 2018년 1월 5일(금)까지 홈페이지에 공고 및 개별 연락이 갈 예정이다.
 
서울대 공대 겨울 청소년 공학 프런티어 1차 캠프는 2018년 1월 16일(화)부터 19일(금)까지, 2차 캠프는 1월 23일(화)부터 26일(금)까지 3박 4일간 진행된다. 차수별 프로그램 내용은 동일하며 지원 시 원하는 캠프 차수를 선택할 수 있으나, 선발된 후에는 차수를 변경할 수 없다.
 
캠프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내에서 진행되며, 참가자들은 호암교수회관에서 숙박하게 된다. △재미있는 공학실험 △연구소 투어 및 연구실 체험 △공학특강 △서울공대 선배 사귀기 △공학토론 △공학글쓰기 △조별활동 △입학설명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, 참가 학생들에게는 서울대 공대 학장 명의의 캠프 수료증서가 수여된다. 또한, 서울대 공대학장 명의 우수학생 시상과 더불어 수료식 학부모 초청 및 캠프 후 멘토링도 제공될 예정이다.
 
서울대 공대 측은 “미래 한국의 리더가 될 예비공학도를 위해 매년 청소년 공학 프런티어 캠프를 개최하고 있다”며 “캠프를 진행하는 멘토들(공대상상 동아리) 대부분이 고등학생 때 프런티어 캠프에 참가해서 현재 서울대 공대에 재학중이다. 매년 캠프 수료자의 대부분이 서울대 공대로 진학하고 있다”고 강조했다.